*비타민 A란? 아이의 성장과 발달, 시력, 면역 기능에 좋은 필수 비타민입니다. 대표적 음식은 당근, 시금치, 토마토, 달래, 칼슘&비타민&철분이 풍부한 계란, 눈 건강에 좋은 치즈가 있습니다.

1일차) 시금치는 맛이 달고 성질이 차며 위장과 가슴에 막힌 것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피망, 고추의 약 3배 높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활용방법이 많아 된장국, 무침, 김밥,계란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일차) 기력회복에 제격! 들깨! 구수한 맛과 향이 매력인 들깨는 필수지방산들이 가득하며 알레르기 완화, 세포재생,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구입 시 껍질이 얇고 잘 벗겨지는것, 낟알의 크기가 작고 매끄러운 것들이 좋은 상품입니다.
3일차) 느타리버섯은 열량은 낮지만 식이섬유 등 굉장이 다양한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고, 섭취 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4일차) 달래는 불면증에 도움이 되며, 맛이 맵고 성질은 따뜻합니다. 이러한 매운맛을 가진 채소는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 B1, B2,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함량도 높습니다. 뿌리는 생으로 먹거나 구워 먹으면 위에 도움이 되고 달래 전체를 끓여 차로 마시면 불면증, 피부미용, 빈혈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달래를 먹을 땐 뿌리까지 먹어야 비타민 손실이 최소화됩니다.
5일차)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특징인 식재료로 생채, 김치, 장아찌 샐러드, 피클로 활용됩니다. 오이의 칼로리는 100g 당 9kcal로 굉장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구입 시 꼭지가 싱싱하고 과육이 단단하며 너무 굵지 않고 모양이 일정한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칼슘, 식이섬유 등 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속이 냉하거나 다량으로 섭취하게 될 경우 설사를 동반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레시피 참고 추천 – ‘김진옥의 요리가 좋다’
– 가지나물: https://hls3790.tistory.com/354
– 두부양념조림: https://hls3790.tistory.com/484
– 스파게티: https://hls3790.tistory.com/444
– 소고기우엉조림: https://hls3790.tistory.com/374
– 해물파전: https://hls3790.tistory.com/30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