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양파의 여러가지 효능 중에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양파를 충분히 볶아 단맛을 증가시켜 소고기와 함께 덮밥 형태로 가족과 함께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2일차) 소고기 덮밥에 남은 소고기는 김밥의 단백질 재료로 충분히 활용하고 보쌈의 경우 비계부분을 제거하여 삶은 방식으로 요리하면 기름 섭취량이 많이 줄어듭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은 과일은 가능하다면 매끼 제철과일로 다양하게 시도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양배추 김치의 경우 깨끗이 세척한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비트를 이용하여 색을 들인 뒤 새콤달콤하게 김치대용으로 섭취한다면 소금 섭취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일차) 장조림은 소고기 뿐만 아닌 돼지고기로 대체해도 무방하며 콜라비는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강화에도 좋으니 간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도록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제공해 주세요!
4일차)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낙지는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신선도가 좋은 낙지를 이용해 데쳐서 참기름과 함께 먹고 낙지에 부족한 비타민D는 표고버섯으로 보충하면 더욱 더 좋습니다.
5일차) 배추로 된장국을 끓이면 시원한 맛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요플레는 과당 함량이 적은 플레인으로 섭취하길 권장합니다.

레시피 참고 추천 – ‘김진옥의 요리가 좋다’
– 감자맑은국 : https://hls3790.tistory.com/314
– 오이양파무침 : https://hls3790.tistory.com/470
– 보쌈 : https://hls3790.tistory.com/1135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