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보쌈은 삼겹살 부위로 할 경우 비계부분을 최대한 제거하거나 앞다리살만을 이용해 삶아 요리한다면 온가족이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일차) 연어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며 오메가-3 지방산 또한 풍부합니다. 간단하게 구이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느끼한 맛에 예민한 아이의 경우 레몬 드레싱과 같이 새콤한 소스를 살짝 뿌려 먹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양배추 김치의 경우 깨끗이 세척한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비트를 이용하여 색을 들인 뒤 새콤달콤하게 김치대용으로 섭취한다면 소금 섭취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일차) 온두부는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조리법입니다. 시금치 무침 또한 삶는 시간이 중요한 아이템인만큼 잘 조절하여 아삭한 식감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4일차) 닭다리살에 칼집을 넣어 시판용 데리야끼 소스를 뿌려 오븐에 굽거나 소스 없이 소금, 후추 간만 하여도 부드럽고 담백한 닭다리살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5일차) 샤브샤브에 소고기 뿐만 아닌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채소와 버섯을 넣어 요리하면 좋습니다. 집에서 엄두가 나지않는 메뉴라고 생각하셨다면 편견~! 의외(?)로 간단하고 아이들 반응이 좋았다고 극찬을 했던 메뉴인 만큼 자신있게 추천해 드려요.



레시피 참고 추천 – ‘김진옥의 요리가 좋다’

– 소고기장조림 : https://hls3790.tistory.com/179
– 보쌈 : https://hls3790.tistory.com/1135
– 닭죽 : https://hls3790.tistory.com/318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