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부추는 영양적으로 비타민B와 C가 풍부하며 해독작용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요리한다면 잡내 제거에도 효과적이며 무채된장국에 넣어 먹어도 무방합니다.
2일차) 버섯을 싫어하는 아이의 경우 양송이 버섯을 잘게 잘라 밀가루, 부침가루를 섞어 전으로 시도하는 걸 추천드리며 계란찜에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3일차) 조개의 타우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조개가 없을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모시조개, 바지락, 가리비, 새우, 굴 등)을 첨가하시면 시원하고 감칠 맛 나는 조개탕이 완성됩니다.
4일차) 콜라비는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강화에도 좋으니 간식 대용으로 먹기 좋으며 섬유질이 많은 과일은 가능하다면 매끼 제철과일로 다양하게 시도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또한 소고기야채볶음이 남았다면 다음날 아침 김밥의 속재료로 이용하면 훌륭한 단백질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5일차) 미나리는 향이 강한 채소이지만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녹색의 색상이 진하고 선명한 것이 좋으며 줄기는 너무 단단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여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시피 참고 추천 – ‘김진옥의 요리가 좋다’
– 애호박전 : https://hls3790.tistory.com/694
– 청국장찌개 : https://hls3790.tistory.com/649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