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히스티딘은 유아나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이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며 식욕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고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주로 사과나 당근, 샐러리, 오이, 상추, 마늘, 무, 시금치, 등푸른 생선 등이 해당됩니다!

1일차) 실곤약은 낮은 칼로리로 위에 부담이 적고 포만감이 높은 식재료입니다. 새콤달콤하게 고추장 양념으로 버무려도 되고 오리엔탈 소스를 이용하거나 잡채양념으로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일차) 부추에는 미역의 3배 정도 많은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차돌박이 숙주볶음에도 토핑으로 넣어 색감을 표현해도 좋습니다. 양배추 김치의 경우 깨끗이 세척한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비트를 이용하여 색을 들인 뒤 새콤달콤하게 김치 대용으로 섭취한다면 소금 섭취량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일차) 버섯볶음은 다양한 버섯(애느타리, 표고, 팽이, 새송이, 양송이)을 이용하거나 한가지 버섯을 이용하여 요리해도 무방하며 꽃게된장국에 양파, 호박, 무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시원한 국물 베이스를 요리하여 맛있게 드시면 좋습니다.
4일차) 쭈꾸미 볶음의 경우 매콤하게 고추장 양념으로 볶거나 끓는 물에 데쳐 참기름에 찍어서 먹어도 되며 해산물에 특별한 알러지가 없다면 다른 해산물(갑오징어, 문어, 꽃게, 새우, 홍합 등)을 추가하면 더욱 더 좋습니다.
5일차) 깻잎의 초록색 성분인 엽록소는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은 나물 뿐만 아니라 국요리, 쌈채소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레시피 참고 추천 – ‘김진옥의 요리가 좋다’
– 새우볶음밥 : https://hls3790.tistory.com/572
– 오징어무국 : https://hls3790.tistory.com/304
– 견과류멸치볶음 : https://hls3790.tistory.com/888
– 등갈비찜 : https://hls3790.tistory.com/747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