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코다리는 다른 생선에 비해 지방이 적고 맛이 개운한 맛이 특징이며 조림이나 튀김, 찜으로 많이 요리합니다. 구입요령은 살이 쫄깃쫄깃하며 이물질이 묻어 있지 않고 특유의 냄새가 있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여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2일차) 우거지 보관법은 데쳐서 물기를 꼭 짜 1회 분량씩 비닐팩에 담아 냉동고에 넣어 보관하는게 좋고 섭취방법은 우거지 찌개, 해장국, 조림 등 다양한 요리의 부재료로 쓰일 수 있습니다.
3일차) 찹스테이크에 알록달록 다양한 색의 파프리카를 넣어 요리하시면 좋고 가지의 식감에 예민하거나 편식을 하는 아이의 경우 가지를 잘게 다져 전의 형태로 요리하여 다양한 조리법으로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4일차) 감자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의 배출을 하는데 효과적이며 섭취방법은 삶아서 간식으로 먹거나 볶음, 전, 범벅 등 서양 요리에도 다방면으로 쓰이는 재료입니다. 감자의 표면에 흠집이 적으며 매끄러운 것, 무거우면서 단단한 것이 좋으며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도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5일차) 팽이버섯은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 입니다. 맛이 강하지 않고 어떤 음식에 넣어도 식감에 도움이 되며 대부분의 식재료나 조리법에도 잘 어울립니다.

ⓒ주식회사 눈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